본문 바로가기

DUBAI 생활하기

두바이에서 Etisalat의 wasel (통화료) 충전 방법

Etisalat의 wasel (통화료) 충전 방법




휴대전화 판매 매장에 가서
Etisalat를 통한 SIM카드를 구매합니다. ( SIM 카드는 레지던스 비자가 없더라도 여권 카피와 입국 비자 스탬프만 있으면 구입 가능 합니다. 초기 신청 요금은 AED 165 이며, 매년 갱신 비용으로 AED 100의 비용이 부과 됩니다. (갱신 비용은 핸드폰에 AED 100의 전화카드 구입 후 다이얼번호 122를 누른다음 안내 멘트를 따라 설정하면 됩니다.)




우선 핸드폰 통화료를 충전할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1. 편의점 등 소매상점에서 충전티켓 구입

2. etisalat 이동통신사 대리점에서 직접 충전

3. 지정 기계로 직접 충전

 

1. 소매상점에서 충전하는 방식으로는 충전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다. 충전 티켓은 전화카드와 비슷하게 생긴 카드 형태가 있고 영수증과 같은 용지 형태가 있다. 카드 형태의 충전카드는 뒷면의 스크래치 카드를 벗겨내면 충전 번호가 나타난다. 일반 영수증 형태의 충전용지는 벗겨낼 필요 없이 충전 번호가 그대로 프린트 되어 있다. 최소 충전 금액은 20-25Dhs이다.


2. 이동 통신사 대리점에서 충전하게 되면 우선 원하는 금액을 점원에게 말하면 직접 번호를 입력해서 충전을 해 준다. 편리하긴 하나 대리점을 쉽게 찾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최소 충전 금액은 50Dhs이다.

3. 지정된 기계로 직접 충전하는 방법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 이는 핸드폰 통화료 충전을 큰 금액으로 하는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방식으로 최소 충전 금액은 50Dhs 이상이다. 한번에 300Dhs 정도 입력해 놓으면 충전에 대해 신경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하고 쇼핑몰 등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휴대전화 매년 갱신(RENEW) 방법

일단 핸드폰에 AED 100의 전화카드 구입 후

Etisalat 으로 전화를 걸어(101번-무료입니다)

영어로 듣기(2번)를 눌러 나오는 안내에 따라가시면 됩니다.

(전화요금이 무료니까 잘 안들리면 몇 번 반복해서 들으면서 확인하셔도 됩니다.)

 다이얼번호 122를 누른다음 안내 멘트를 따라  annual renew를 하겠다는 오케이 번호를

(계속 1번 눌르세요) 눌러주시면 바로 100디람이 빠져나가고

갱신 됐다는 문자메시지가 24시간 안에 도착하면서 새롭게 갱신이 되는 것입니다.


물론 휴대폰 갱신(RENEW)시기가 되면 Etisalat에서 친절하게 메세지가 날라온다.

예) Dear Customer, Your annual renewal is due on 30-sep-2008.  Kindly renew to enjoy.

     = 2008년 9월 30일 까지 갱신하여 달라는 메세지.

위의 방법대로 갱신(Renew)하고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온다.

예) Thank you for renewing your Wasel service. Your wasel subscription is now valid till 30-sep-2009.

1년간 휴대폰사용이 갱신된것이다.

만일 휴대폰을 갱신하지 않으면 휴대폰 사용은 정지되고  uninterrupted services. For classifications please call 101  =>101번으로 전화하라는 메세지가 날라온다.

두바이에 처음 랜딩을 하면 아마도 휴대폰을 구입하는일이 가장 처음하는일이 아닌가 싶다.
생소한 이국땅에서 휴대전화는 매우 큰 위안거리임에 틀림없다.



                                   두바이포유 티스토리 블로그 -두바이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