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UBAI 쇼핑하기

두바이의 초대형 아쿠아리움의 비밀을 해부하다!



Dubai Aquarium & Underwater Zoo at DUBAI

DUBAI AQUARIUM은 세계최고의 쇼핑몰인 두바이몰안에 만들어진 곳으로 세게에서 가장큰 서스펜드 탱크안에서 상어들이 수영하는 모습을 보게 만든 것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직접 상어의 움직임을 구경할 수 있는 워터탱크를 감싸는 터널의 구조를 살펴보자



터널을 이루는 투명판은 19센티 두께의 아클릴판으로 터널의 높이는 정중앙 이 2미터 정도로 어른들2-3명이 통과하며 구경할 수 있는 규모의 크기이다.



터널의 외부를 감싸는 거대한 규모의 워터탱크의 구조를 보면 탱크역시 유리가 아닌 아클릴판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11미터의 높이에 50미터길이와 20미터의 폭의 크기로 내부의 조명시설과 물의흐름을 일으키는 펌프로 인하여 상어들이 수영을 즐기며 놀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다.


워터탱크안의 물은 아라비안 걸프해에서 가져온 자연 그대로의 바닷물로 천만리터의 물로 채워지며 오존가스를 이용하여 청결을 유지하고 섭씨24도를 유지시켜 주며 24시간 내내 물을 정화하여 준다고 한다.
워터탱크의 두께는 75센티정도로 사람의 몸통보다 훨씬 두꺼운 상태로 완벽하게 탱크의 수압을 이겨낸다고 한다.



워터탱크안에서 70종이상의 33000마리가 넘는 해양동물과 세계 희귀보호어종들이 완벽한 조건과 보호를 받으며 관람객들을 위해 살고 있다고 한다.


                                 
                                                          두바이포유 티스토리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