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UBAI 투자하기

두바이의 비밀스러운 타이거우즈 골프랜드 Al Ruwaya


The Tiger Woods Dubai- Al Ruwaya

두바이의 사막지대인 두바이 랜드에 골프황제 타이거우즈가 Al Ruwaya라는 이름의 골프랜드를 만든다고 하며 이미 분양을 시작했다고 한다.

골프장에는 18홀 골프코스를 비롯 680억원이 넘는 대저택과 7성급 호텔 등이 함께 들어선다. 두바이에는 ‘No’라는 단어가 존재하지 않는다. 그 어떤 것도 불가능하지 않다는 말이다. 우즈가 건설 중인 골프장도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인간의 상상력과 기술력, 의지의 위대함을 느끼게 해준다.

 

타이거우즈가 직접 디자인한 18홀규모의 골프코스이다.
7,700 yards의 넓은 크기에  par 72의  championship-quality course로 만들어진다고 한다.

우즈가 디자인한 코스에는 빈틈이 없이 잔디를 심는다. 40℃를 오르내리는 뜨거운 열기로 인해 상당량의 물이 필요하지만 폐수를 재활용해 물을 공급하고 있다. 우즈가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은 새로 지은 골프장이면서도 올드 코스같은 느낌을 내는 것이다. 그래서 남아프리카와 호주, 태국 등에서 1만1000그루 이상의 큰 나무를 이식했다.


두바이 타이거우즈 골프장에는 80개 침실을 가진  boutique hotel (for VIP guests)과  300개 luxury villas 그리고 20개  mansions 과 community retail area 로 편의시설은 꾸며진다고 한다.

클럽하우스&호텔

The Boutique Hotel

Luxury villas

The Mansions

Community retail area & Spa

우즈는 “7800야드에 이르는 챔피언십 코스를 직접 디자인했고, 그 안에는 113억원 짜리 초호화 빌라부터 680억원을 호가하는 대저택도 포함되어 있다. 잘 꾸며진 정원과 7성급 호텔, 미식가들의 발을 붙잡는 레스토랑과 스파 등이 들어선다”고 골프장을 공개했다.

“종이 위가 아닌 실제 세계에서의 디자인은 훨씬 어렵다. 그러나 매우 훌륭한 경험이고 마음에 쏙 든다. 매일 사무실에 들러 설계도를 보고 조금씩 다른 것을 만들기 위해 방법을 찾고 있다. 두바이 코스는 모든 수준의 플레이어들이 재미있어 할 것이다. 최대 7800야드부터 최소 5300야드로 구성되는 코스는 홀마다 여섯 개의 티 그라운드가 배치돼 전략적인 공략을 필요로 하게 될 것”이라고 우즈는 자랑했다. 타이거 우즈 두바이 골프장은 2009년 말 완공될 예정이다.

                                        두바이포유 티스토리 블로그 -두바이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