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UBAI 쇼핑하기

THE DUBAI MALL 세계최대크기의 쇼핑몰

THE DUBAI MALL 2008년 10월30일 개장예정 세계최대크기 대형쇼핑몰

 

상상력의 나라 두바이에 세계최대규모의 쇼핑몰로 기네스북에 공인될 초대형 쇼핑몰이 오픈할 예정이라고 한다.

두바이의 최고의 중심가인 세게최고층빌딩인 버즈두바이에 인접하여 건설되었으며 인접한 올드타운아일랜드

타운하우스와 아파트밀집 중심상업지역에 건설되었다.

 

 

위의 사진을 보면 버즈두바이,올드타운아일랜드와 함께 호수를끼고있는 위치에 자리잡고 있음을 볼 수 있다.

 

2004년부터 공사가 진행되어 원래 2006년11월 오픈예정으로 진행되었으나 워낙 규모가 크고 여러차례 설게가 변경되어 2008년 8월로 오픈을 준비하다가 현재 2008년 10월30일로 잠정 오픈을 계획한다고 한다.

하지만 다소 더 늦어질 것 같기도 하다는 생각이 든다.

EMAAR Properties의 회장인 모하메드 알리 알라바르는 "두바이 몰과 같은 세계적인 랜드마크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것은 프로젝트 매니저, 소매업체, 정부당국 등이 협의를 거쳐야 하는 복잡한 과정이다"고 말했다.

그는 "개장 일자를 2개월 늦춤으로서 고객들에게 몇몇 명소를 추가하고 더 나은 편의시설들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창 공사중일때의 두바이몰의 공사 현장사진

 

장기간의 공사를 마치고 지금은 내부 마무리공사와 주변정리공사가 진행중이라고 한다.

두바이몰의 완공후 이곳은 버즈두바이와 비지니스베이와 더불어 세계최고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듯 하다.

두바이 몰은 두바이의 맨하탄인 '다운타운 버즈 두바이'에 들어서 '버즈 두바이'와 함께 가까운 미래에 두바이의 가장 큰 명소가 될 전망이다. 이미 두바이 몰 바로 옆에는 세계 최고층 빌딩 '버즈 두바이'가 우뚝 솟아 있다.

두바이 몰 내부에는 세계 최대의 실내 아쿠아리움, 세계 최대의 실내 금시장(골드 수크)를 비롯해 중동 최초의 갤러리스 라파예트 백화점, 올림픽 기준의 실내 아이스링크 그리고 최고급호텔 등이 들어선다.

 

세계최대규모의 두바이몰의 조감도를 우선 먼저 구경해보자

 

 

두바이몰의 아름다운 외부 조감도

 

 

버즈두바이 일대의 아름다움과 내부의 호화로운 디자인이 세계의 쇼핑족들을 유혹하기에 충분할거라는 생각이든다

2010년경 Dubai Metro Rail 연결될 예정이고 실내엔 Olympic Ice Skating Arena,World class aquarium,World Largest Gold souk, IMAX, Screen등이 들어가고 또 일본 세가(SEGA)사의 실내 테마파크인 '키즈자니아'와 22개의 영화관 등 엔터테인먼트 시설도 들어서 쇼핑과 엔터테인먼트가 합쳐져 종합적인 생활공간이 될 전망이다.
한편 두바이 몰의 총 임대면적(GLA)는 377만 평방피터로 이규모의 크기는 축구장 50개를 합친 넓이라고 한다.

 

 

               하늘에서본 두바이몰의 엄청난규모 축구장 50개규모(50 international soccer pitches)

 

아직 내부공사중인 관계로 내부를 구경할순 없지만 지하1층 지상층 지상1층 지상2층에 어떤 매장들이 들어가는지는 내부 평면도를 통해 알수가 있었다.

아래사진은 두바이몰의 내부평면도 사진이다 지하1층부터 지상2층까지 총 4층규모의 쇼핑몰이다.

 

 

두바이몰 지하층은 대부분 FOOD COURT가 있어서 각국의 여러음식점등이 들어간다.

 

 

지상층은 지하1층과 더불어 각종 골드숙이나 패션가의 입구가 있고 아이스링크가 들어가고 각종 패션샵과 워터프론트 Atrium등이 들어간다.

 

 

지상+1층은 각종 갤러리와 패션샵 그리고 카니발스트리트,워터프론트 Atrium등이  들어간다

 

 

지상+2층은 각종엔터테인먼트와 액티비티와 스포츠등을 즐길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지고 아이들을 위한 공간과 Electronic World가 만들어 지며 이곳에도 갤러리및 카니발 스트리트도 만들어진다.

대부분 여가를 즐길수 있는 공간으로 멀티플랙스 영화관과 아이맥스 상영관 같은 것도 이곳에 들어갈 예정이다.

 

 

Largest mall in the world 로 세계의 수많은 쇼핑족들을 끌어들일 두바이의 THE DUBAI MALL 의 오픈에 많은사람들의 기대가 크다.

두바이몰의 오픈행사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행사에 세계의 이목이 집중될듯 하다.

이곳에서 쇼핑을 즐기는 많은 한국분들의 모습도 보이지 않을가 한다.

한국의 경제상황과 세계의 불경기가 다소 아쉬운 상황이지만 아마도 이곳의 열기를 식힐수는 없을것이라는

생각이든다.

세계최고규모의 쇼핑몰 두바이몰의 오픈을 기대하며 기다려보자.

 

 

                                            두바이포유 티스토리 블로그 -두바이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