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UBAI STORY

세계최대의 요트 정박장 두바이 마리나


DUBAI MARINA BOAT SHOW -DUBAI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의 아름다운 주거지 마리나(Marina)엔 거대한 요트 정박장이 있다.
보통 1대에 수억~수십억씩 하는 요트들이 즐비하게 정박해 있는 모습들을 이곳에선 항상 볼수 있다.


두바이 마리나엔 최고급 펜트하우스들이 최고층 전망 좋은곳에 만들어져 있는데 평소엔 항상 불이 꺼져 있는 곳이 대부분이라고 한다.
한때는 저곳은 너무 비싼(보통 40-50억정도)집이라 안팔려서 그런가 보다 하는 순진한 생각을 한 적이 있다.
하지만 그곳엔 모두 외국인 집주인들이 있었다, 인근 중동의 부호들,연예인등과 유럽의 사업가들이 집을 장만하고 세컨드하우스 개념으로 날씨가좋은 11월-2월 전후에 집중적으로 놀러와 주거를 한후 요트나 보트를 타며 시간을 보내거나 쇼핑을 즐기고 다시 돌아간다는 것이다.
그들의 수십억씩하는 요트들은 마리나의 요트관리협회에 소정의 비용을 내고 관리를 받고....
정말 럭셔리한 삶을 살아가는 이들이 참으로 많구나 하는 생각이 부럽기도 하다....

해마다 두바이에서는 국제 보트전시회(International Boat Show)가 이곳 두바이 마리나에서 개최된다.
그만큼 이곳이 세계의 부호들의 보트나 요트를 거래하는 주요 장소 이기도 하다는..

이들은 투자의 목적으로도 보트나 요트를 구입한다고 한다.
어떤이들은 상당한 시세차익을 남기고 다시 팔기도 한다는...이들에게는 즐기는 즐길거리이면서도 좋은 투자적 가치를 갖는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