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JAH

UAE 샤르자(Sharjah)의 아름다운 풍경

UAE 샤르자(Sharjah) BEAUTIFUL VIEW

아랍에미레이트의 7개 토후국중 하나인 샤르자는 두바이와 인접한 UAE의 3번째로 큰 토후국이다.
두바이의 집값이 너무나 비싸기에 두바이에 생활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주하여 살고 있고 한국사람들도 상당수 거주한다고 한다.
두바이에 비해 이슬람율법이 강하고 엄격한 편이고 이슬람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하기 더 좋은 곳이다.


유네스코는 1998년 이 도시를 아랍권의 문화 수도(cultural capital)로 명명하기도 했다.샤르자에 있는 고고학 박물관에 가면 기원전 5000년께부터 현재까지 이 지역의 생활상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보석 동전 도예품 고대무기 등 다양한 고대 유물과 진흙 벽돌집 등을 전시하고 있다.시내에는 전통 건물들을 복원해 놓은 전통 지구도 있다.이 곳에는 알 아르샤 시장과 같은 전통 시장과 필사본 코란,9세기 이란식 그릇,12세기 모로코 단검 등을 소장하고 있는 전통 박물관이 자리 잡고 있다.
전통 지구의 동북쪽 끝에는 '알나부다흐의 저택'이라고 불리는 전통 가옥이 있다.이 가옥은 1970년대까지도 개인 소유였던 집을 박물관으로 개조한 것으로 전통 가옥의 부엌과 거실,전통 의상 등이 잘 전시돼 있으며 샤르자의 역사에 대한 다큐멘터리 영화도 볼 수 있다.
샤르자에서 차로 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사막 공원도 꼭 들러 볼 만한 곳이다.이곳에는 자연사 박물관과 어린이 농장,아라비아 야생동물센터,멸종 위기 동물번식 센터 등이 있어 중동 지역 특유의 역사와 생태계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또 경험해 볼 수 있다.


              사진:두바이포유 다음블로그

                                           두바이포유 티스토리 블로그 -두바이파파-

'SHARJA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놀라운세상 두바이! 바위를 새총으로 날린다?  (0) 2008.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