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UBAI ENJOY

아라비안 란체스 골프클럽 DUBAI -arabianranchesgolf club-

라비안 란체스 골프클럽arabianranchesgolf club

 열사의 나라 두바이, 뜨거운 태양아래에서도 골퍼들은 골프를 즐긴다.

두바이에는 훌륭한 골프장들이 의외로 많이 있다.



타이거우즈가 매년 참가하는 에미레이트골프클럽과 크릭의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수 있는 두바이 크릭골프클럽
그리고 몽고메리가 디자인한 몽고메리골프 클럽등 훌륭한 시설의 골프클럽들이 많이 있다. 그중에 사막지역에 위치한 사막골프장으로 유명한 곳이 아라비안 란체스 골프클럽이다.

이곳은 유명한 고급빌라단지안에 위치한 골프장으로 사막위에 골프장을 짖고 골프장 주위에 고급빌라들이 들어가 있는 구조라 할 수 있다. 아라비안란체스 사막골프장을  구경해보자.

 

위의 사진은 클럽하우스의 외부 테라스 전망을 보여주는 사진이다.

이 멋진 골프장은 두바이의 에미레이트로를 따라 가다보면 Autodrome이 있는 스포츠시티를 지나  Global Village 를 가기전에 위치한다. 도로변에 아라비안 란체스 빌라들이 보이고 그곳의 이정표를 따라 골프클럽으로 진입을 하면 된다.

 

 

 

클럽하우스 2층의 테라스에서 본 전경이다.

테라스는 탁트인 골프장의 전경을 보며 파티를 열거나 가볍게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클럽하우스 입구의 모습이다 입구에서 막들어오면 우측에 프로샵이 있고 왼쪽에 바가 있으며 가운데가 로비이다.

대리석으로 꾸며진 중후하고 멋진 내부 모습이다.

 

 

아라비안 란체스 골프클럽하우스의 로비 모습이다 윗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보인다.

 

 

골퍼들이 식사를 하는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이다.

밖의 경치를 즐기며 여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고 상당히 깨끗하고 음식맛도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

 

 

간단한 음료등을 즐길 수 있는 birkdale bar 내부 모습이다.

 

 

baker finch room이라 불리는 고급 레스토랑의 내부 사진이다.

가족이나 동료들과 골프를 즐기고 여유로운 식사를 즐기며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공간이다.

 

 

1층 클럽하우스를 들어오면서 볼 수 있는 프로샵이다.

입구에 들어올때 오른쪽 방향에 있는데, 골프웨어중 버버리 티셔츠등을  싸게판다.

프로샵 앞에 있는 저 버기도 파는 것인가?

 

 

이곳에는 게스트나 멤버들이 묶을 수 있는 룸이 있다.

내부는 여느 특급호텔 내부나 비슷하게 좋은 시설이며 외부의 골프장을 조망 할 수 있다는 좋은점이 있지만

밤에 캄캄해서 아무것도 안보인다.

다음날의 티업을 위해 충분히 잠을 자기 위해선 오히려 좋은 환경이 아닌가 싶긴 하다.

 

골프장의 페어웨이등 이젠 골프장을 구경해 보기로 하자.

우리가 흔히 골프연습장하면 사방에 그믈로 막혀지고 인조잔디위의 고무티에 볼을 올려놓고 샷을 하는 한국식 골프연습장을 상상할 수 있는데, 이곳은 그냥 외부의 골프장에서 티샷하듯 자연과 더불어 탁트인 공간에서 연습을 하니

너무나 부러울 따름이다.

 

 

위의 사진이 골프 연습장의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이다.

한국에서와 같이 모기장안에서 샷을 날리는것과 비교하면 얼마나 여유롭지 않은가?

 

 

골프클럽내에선 비기너 골퍼들을 위한 골프아카데미가 운영되고 있는데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곳이 골프 아카데미이다. 이곳에서 레슨을 받을 수 있으며 연습을 할 수가 있다.

 

 

클럽하우스의 이층 테라스에서 바라본 골프장의 페어웨이 모습이다.

멀리 사막사이에 만들어진 페어웨이로 멋진 샷을 날려보고 싶다.

 

 

페어웨이에서 바라본 전경도 정말 멋지다. 멀리보이는 클럽하우스가 사막과 조화를 이루며 서있다.

 

 

사막속에 펼쳐지는 파5 롱홀에서 시원한 드라이브샷을 날려보시라.

파72 18홀의 정규 골프클럽인 사막의 골프장 아라비안 란체스 골프클럽을 다녀 가보시기 바란다.

참고로 비회원 1인 그린피는 10만원내외(주중 18홀 325AED, 주말 18홀 385AED ) 골프클럽 맴버를 따라가서 라운딩하는 경우 위의 요금에서 30%정도 할인된 요금으로 즐길수 있다 (주중 18홀 205AED) 멤버쉽은 여러 종류가 있으나 보통 1년간 그린피면제 무제한 라운딩의 경우 아랍에미레이트 골프회원에 가입하여 가입비를내고  1년 맴버쉽에 가입하여 수백만원정도의 요금(맴버쉽피)을 낸후 1년에 200만원내외(그린피  Golf Single Membership 6050AED, Golf Family Membership 7150AED)를내면 무제한으로 사막위의 골프장 매력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사진:두바이포유 다음블로그&카페)

 

                                        -두바이포유 티스토리 블로그 두바이파파-